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75세 이상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전한 운전 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75세 이상 운전자에 대한 면허 갱신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치매 검사 : 병원 또는 시군 채매안심센터에서 검사를 받은 후 '인지선별검사 결과지'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2. 고령자 교통안전교육 :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거나,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3. 운전자 정기(수시) 적성검사 : 협약된 병원 또는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 적성검사는 3년마다 받아야 합니다.)
  4. 서류 제출 및 접수 : 접수는 경찰서 민원실이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가능합니다. 접수 시 사진 1매, 인지선별검사 결과지, 고령자 교통안전교육 이수 증명서, 운전면허 정기(수시) 적성검사 신청서,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도로교통공단에서는 교통안전교육과 더불어 운전면허에 관련된 민원서비스를 통합하여 관리하는 온라인 창구로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온라인

createlog.tistory.com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75세 이상 어르신들은 운전면허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이나 추가 문의는 도로교통공단이나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 갱신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