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고 나면 몸에 알콜이 남아 있어서 간이나 소화기관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숙취를 빨리 해소하고 간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간해독에 좋은 식품 6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콩나물

콩나물은 숙취해소에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알콜의 부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콩나물은 삶아서 먹거나 콩나물국으로 끓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콩나물의 잔뿌리 부분에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있으므로 잔뿌리를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오이

오니는 물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으로 수분 공급과 이뇨 작용에 좋습니다. 술을 마시면 몸에 물이 부족하고 혈액의 산성도가 높아집니다. 이를 조절하면서 효소를 통해 알콜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나 냉국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비타민C는 알콜 해독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칼륨은 알콜의 배출과 혈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알콜로 인해 손상된 세포와 간을 보호하는 작용도 된다고 합니다. 이런 토마토는 생으로 먹거나 토마토 주스로 드시면 됩니다.

 

4. 꿀

꿀은 과당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으로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족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숙취 상태에서는 혈당이 낮아져서 어지럼증이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꿀을 먹으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꿀은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우유나 차에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5. 미나리

미나리는 해독작용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며, 간을 보호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나리를 먹으면 혈액 속의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나리는 삶아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6. 복숭아

복숭아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기에 혈중 알콜 농도를 낮추고 체외로 빠르게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게 됩니다.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주스, 차로 마시면 됩니다.

 

 

 

 

숙취를 이겨내는 음식 7가지! - KAMIS

1. 물 가장 좋은 숙취해소 방법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알코올을 분해할 때는 수분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몸 안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두통과 현기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알코올이

www.kamis.co.kr

 

 

이렇게 숙취 제거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식품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을 섭취하면 숙취를 빨리 해소하고 간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적당한 양의 술을 즐기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네요. 그럼 건강한 술자리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