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여행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나 부모들은 언제부터 비행기를 혼자 탈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혼자 여행을 하려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에 어느정도는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이런 부분을 알아보는 비행기 몇 살부터 혼자 탈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혼자-탈수 있는-나이

 

국내선 비행기 혼자 타려면?

국내선 같은 경우 만 13세 이상이라면 성인과 동일하게 자신의 신분을 인증하고 혼자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 때 신분증 역할로는 여권을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13세 미만이라면 혼자는 탑승이 불가능하고 반드시 어른과 동반해야 합니다. 정 안된다면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직원이 도와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비행기-혼자-탈수 있는-나이-2

 

 

국제선 비행기 혼자 타려면?

국제선 비행기를 혼자 타려면 비교적 복잡한 조건과 절차가 들어가게 됩니다. 먼저 나이와 목적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만 5세 이상 ~ 만 11세 이하의 어린이는 반드시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 12세 이상 ~ 만 16세 이하의 청소년은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이 후 만 17세 이상은 성인과 동일하게 신분증을 지참하고 혼자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비행기-혼자-탈수 있는-나이-1

 

여기에 목적지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나 절차가 요구됩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같은 경우는 만 18세 미만일 경우 입국시 보호자 확인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호자 동의 확인서는 영어나 불어로 작성이 되어야 하며, 부보 또는 법적 보호자의 서명과 주소,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https://www.koreanair.com/kr/ko/airport/assistance/unaccompanied-minor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대한항공의 서비스 및 항공 운임을 확인해 보세요.

www.koreanair.com

 

이렇게 비행기 몇살부터 혼자 탑승이 가능한지 알아보았는데요. 어린나이에 혼자서 비행기에 탑승하는 것은 보통일이 아니기에 신중하게 접근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