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몇 살부터 혼자 탈 수 있나요?
여행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나 부모들은 언제부터 비행기를 혼자 탈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혼자 여행을 하려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에 어느정도는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이런 부분을 알아보는 비행기 몇 살부터 혼자 탈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선 비행기 혼자 타려면?
국내선 같은 경우 만 13세 이상이라면 성인과 동일하게 자신의 신분을 인증하고 혼자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 때 신분증 역할로는 여권을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13세 미만이라면 혼자는 탑승이 불가능하고 반드시 어른과 동반해야 합니다. 정 안된다면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직원이 도와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국제선 비행기 혼자 타려면?
국제선 비행기를 혼자 타려면 비교적 복잡한 조건과 절차가 들어가게 됩니다. 먼저 나이와 목적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만 5세 이상 ~ 만 11세 이하의 어린이는 반드시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 12세 이상 ~ 만 16세 이하의 청소년은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이 후 만 17세 이상은 성인과 동일하게 신분증을 지참하고 혼자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에 목적지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나 절차가 요구됩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같은 경우는 만 18세 미만일 경우 입국시 보호자 확인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호자 동의 확인서는 영어나 불어로 작성이 되어야 하며, 부보 또는 법적 보호자의 서명과 주소,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https://www.koreanair.com/kr/ko/airport/assistance/unaccompanied-minor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대한항공의 서비스 및 항공 운임을 확인해 보세요.
www.koreanair.com
이렇게 비행기 몇살부터 혼자 탑승이 가능한지 알아보았는데요. 어린나이에 혼자서 비행기에 탑승하는 것은 보통일이 아니기에 신중하게 접근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