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는 신림동, 봉천동, 남현동을 포함하고 있으며 관악산을 토대로 금천구와 구로구 그리고 동작구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아무래도 지하철 교통편이 좋아 많은 유동인구도 꽤 되고 근처에 서울대학교도 있어서 상권도 어느정도 발전이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 의하여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문제가 되자 관악구는 초비상이 되어서 많은 확진자가 발병을 하였는데요. 때문에 관악구청에서는 현황을 알리고 대비를 철저하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주민들이나 외부방문자들은 공식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관악구청의 공식사이트에 방문을 해보시면 코로나19 관악구 현황을 바로 보실 수 있는데요. 확진자, 자가격리 대상자의 명수를 오늘 기준으로 확인이 됩니다.



더불어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확진자 상황 및 이동경로 그리고 예방행동수칙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대응 맞춤형 안내사항 역시 보이네요.



이러한 코로나 관련 정보 외에 관악구의 행정정보나 소식 등을 보시기 위해서는 기존의 관악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들어가면 뉴스소식, 참여/예약, 민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관악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외에 즐겨찾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더욱 간편하게 자주찾는 항목을 확인 할 수 있구요. 페이스북과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악구의 다양한 정보 잘 보시면 될 듯 싶네요.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도 1단계로 접어들었는데요. 더 이상 문제 없이 코로나가 잘 해결되어서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회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