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계약서 작성방법
직장에서 직원으로 등록하고 정식적으로 계약관계로 체결하기 위해서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계약서는 표준근로계약서를 무료 다운로드 받으셔서 작성방법에 따라서 만들어 두시는게 좋습니다.
이러하 표준근로계약서 및 작성방법은 국내에서 고용관련된 대부분의 정책 정보를 다루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고용노동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식홈페이지인 www.moel.go.kr에 접속을 해보시면 관련 데이터를 보실 수 있게 제공중입니다.
바로 메인사이트 중단에 근로기준에 보시면 표준근로계약서 및 임금체불신고 항목이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들어가보시면 계약서 관련된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임금, 근로시간 등의 근로조건을 정함으로써 권리보호를 위한 수단으로써 근로계약서는 필요하다는 것이 확인이 되구요. 만약에 계약서가 없다면 벌금이 부과된다는 것도 아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계약서를 쓰실때에는 근로시간, 임금, 휴일, 연차, 유급휴가 등의 내용이 명시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쓰시는게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표준근로계약서의 작성방법을 참고하시면 편리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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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_________(이하 “사업주”라 함)과(와) __________ (이하 “근로자”라 함)은 다음과 같이 근로계약을 체결한다. 10. 근로계약, 취업규칙 등의 성실한 이행의무 - 사업주와 근로자는 각자가 근로계약,
www.moel.go.kr
여기에는 항목마다 설명이 되어 있어서 참고하여서 작성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표준근로계약서의 서식의 다운로드도 제공하구요. 전자근로계약서 바로가기도 있어서 잘 활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더불어 주휴수당과 임금체불신고에 관련된 내용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빼놓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럼 근로계약서 잘 작성하시고 문제없이 처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