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많이 보시는 분들 특히 유튜브를 많이 접하시는 분들은 자신도 직접 영상편집을 하고 싶다는 생각 한번쯤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과정은 생각만해도 복잡할 것 같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를 쉽게 가능하게 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다운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유명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서 라이선스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무료버전으로도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 다빈치 리졸브인데요. 홈페이지에서 가볍게 최신판을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기 때문에 국내 이용자도 날이 가면 갈 수록 늘고 있습니다.

 


주요한 기능이라고 하면 일반 전문 동영상을 편집하는 소프트웨어에서 다루는 기능들을 대부분 지원하는데요. 자막달기나 합치기, 자르기, 소리 편집 등은 당연히 하실 수 있답니다.




받는 곳으로는 공식홈페이지인 Blackmagic Design으로써 개발사에서 직접 받으시면 되는데요. 홈페이지는 한국어로 제공되지만 프로그램은 아직 한글화게 완벽하게는 지원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차후에 한국어도 홈페이지 마냥 지원하여 다빈치 리졸브 다운을 받으시는 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아무튼 스튜디오 버전은 일정금액이 필요하지만 그게 아니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툴은 별달리 제약 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신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다빈치 리졸브 16인데요. 업데이트가 꽤나 자주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언제 다빈치 리졸브 17이 나올지는 모르는 상황이라고 보여지네요.


다빈치 리졸브 홈페이지


 


저는 플러그인이나 여러가지 문제로 구버전 사용판인 다빈치 리졸브 15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것도 지금까지도 동영상을 편집하는데는 별달리 문제가 없답니다.


특히나 듀얼타임라인을 통한 작업이나 콘텍스트 도구를 통한 편집은 이게 무료로 사용되어지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가 의심스러울 때도 많네요. 때문에 주위사람들에게도 다빈치 리졸브 다운을 적극 권하는 편이에요.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한 훌륭하기 때문에 삽입, 바꾸기, 합치기 등의 유형을 선택하고 드래그하는데 문제가 없구요. 단축키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작업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에는 베가스를 이용하였는데 한국어적인 측면만 아니면 다빈치 리졸브가 현재는 더 익숙해진 느낌이 풍기네요. 더 발전을 해줘서 앞으로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답니다. 그럼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