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릭스 바로가기
국내에서 네이버와 함께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는 사이트인 다음은 많은 분들이 광고를 하길 원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시스템이 바로 다음 클릭스였어요. 광고주라면 다음클릭스 바로가기를 통해서 대상을 등록하시고 원하는 소재를 보이게 만들었는데요.
Daum 광고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다음 클릭스는 현재는 정식 네임을 Kakao 키워드광고로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과거부터 사용하시던 고객들에게는 오히려 다음 클릭스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듯 싶습니다.
다만 다음 클릭스 에서 이름이 바뀌었을 뿐 기본 기능은 키워드 기반으로 검색광고를 사용하는 시스템이라는 점이 동일합니다. 그래도 톡을 비롯하여 여러 곳을 타게팅하여 소재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은 기존의 시스템에서 새롭게 추가된 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의 접근은 구 사이트로는 들어가시기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개선된 kakao 키워드광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을 하셔야 해요.
이 후에 새롭게 바뀐 다음 클릭스의 사용법은 비즈니스 지원센터를 통하시거나 pdf로 나와 있는 가이드를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신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인 kakao 키워드광고 다이텍트 회원가입을 하신 이후에 계정을 만드시는 것으로 시작을 하셔야 해요.
그 다음단계로는 비즈 캐쉬를 기반으로 광고 대상을을 등록시키셔야 하는데요. 다음 클릭스나 카카오 키워드센터 모두 등록 후에는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닌 심사를 통해 승인을 받으셔야 나오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클릭스에서는 키워드에 따라서 입잘이 되는 금액이 다르게 설정이 되며 이를 통해 순위 조정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시스템 보고서를 통해서 자세한 결과 그리고 성과도 확인하실 수 있어 편해요.
이러한 다음 클릭스에서 제공되어지는 보고서를 잘 활용하시고 만일 성과가 좋지 못한다면 재수정하여 결과를 바꿔보는 노력도 광고주 여러분들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클릭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나 톡채널을 통해 팁이나 사례 같은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고 Kakao 키워드센터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