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실수를 하기 마련이라서 완벽한 사람도 한번쯤은 방심해서 혹은 실수로 범하는 일이 있습니다. 우리가 타인에게 전하는 메시지도 그런데요. 감정적인 마음에 욱해서 작성한 메일을 보내고 하루가 지나 정신이 돌아올때면 아차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보내지 말껄 이라는 후회를 하기도 하는데 그럴때 메일 발송취소하는법을 알아두시면 편해요.




예전과 달리 많은 분들이 전자우편을 사용합니다. 현재 다양한 업체에서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방한구석에 앉자서 쉽게 원하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앞서 말했던것처럼 원치않는 내용의 편지를 보낸다거나 작성을 완료하지 않은 편지를 보낼때 문제가 되는데요. 이럴 경우 특정조건에 만족한다면 메일 발송취소하는법에 따라서 발송취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취소하려면 발송한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naver로그인을 선택하시고 본인이 사용중인 계정으로 접속해주세요. 이곳에서는 예를들어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를 설명하겠지만 다른 곳들도 비슷하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보통 네이버에서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보낸메일함이라는 곳에 저장되게 돼요. 이곳을 확인하시면 어떤 내용을 보냈는지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신확인인데요. 보낸 메일함 오른쪽에 있는 수신확인을 선택하시면 이제 화면에는 우리가 타인에게 전송한 메일리스트와 일자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중요한것은 오른쪽 끝에 있는 발송취소라는 항목이에요.




여기서 발송취소를 선택하시면 발송된 메일이 취소됩니다. 단 여기에는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받는 사람의 메일계정이 네이버 일것, 아직 편지를 열어보지 않았을것 입니다. 그것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메일 발송취소하는법에 따라 취소버튼은 보이지도 않으니 주의하시고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