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는 다르게 최근에는 남녀노소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이 되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에는 여러 기종이 있지만 그 중에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이런 아이폰의 화면 캡처 방법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예전에 판매를 하던 아이폰들은 홈버튼이 존재했었지만 요즘에 나온 제품들은 이 버튼이 없어진채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처음 쓰시는 분들은 아이폰 화면 캡쳐 방법을 몰라서 어떻게 해야 하나 당황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구형 버전들은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 누르면 화면이 캡쳐가 되었었지만 요즘에 출시가 되고 있는 기종들은 홈버튼이 없어서 캡쳐를 어떻게 해야 하나 난감하셨을 텐데요. 구형모델은 홈버튼과 볼륨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아이폰 화면 캡쳐를 하곤 했었습니다.




최신모델은 기본적으로 양 측면의 버튼을 통해 아이폰 화면 캡처 방법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그 말고도 설정으로 구형모델과 같이 세팅도 가능합니다. 이 설정을 하기 위해서 화면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아이콘을 터치해 보시면 여러 가지 목록이 보이실겁니다. 그 목록 중에서 일반에 들어가 보시면 손쉬운 사용이라는 목록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들어가신 다음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Assistive Touch가 있습니다. 이 곳에 들어가셔서 활성화를 시켜주신 다음에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에 들어오셔서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들어가시면 아이콘 탭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 아이콘을 터치해서 스크린샷으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화면에 네모난 아이콘을 확인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전원과 볼륨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아이폰 화면 캡쳐를 해보실수가 있어요. 그리고 홈버튼을 대신해서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홈버튼으로 설정을 해놓으시고 Assistive Touch메뉴에 들어가보시면 하단에 사용자 설정 동작을 변경할 수 잇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시는 동작에 설정을 해두시고 이용을 해주시면 간편하게 화면 캡쳐를 보실수 있답니다. 그럼 위 방식들을 이용해 쉽고 편하게 아이폰 화면 캡처 진행하세요.